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Uda 블로그
  • 나는 원숭이다 흥행이유
    세상정보 2020. 5. 22. 21:44

    나는 원숭이다 흥행이유 :22일 오후 메신저 프로그램 카카오톡에서 ‘이거 눌러봐요’라는 메시지가 급속하게 퍼졌어요. 이 메시지를 클릭하면 사용자의 동의 없이 “나는 원숭이다”라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채팅방에 출력되었어요. 이 메시지를 두고 일각에서 “이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고유 패킷이 스니핑된다”고 주장했어요.

     

     

     

    “나는 원숭이에요.”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 사이에서 확산된 ‘이거 눌러봐요’ 버튼이 해킹이라는 소문과 관련해 카카오가 “해킹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알렸어요. 스니핑[Sniffing]은 ‘냄새를 맡다’는 뜻의 영어단어 스니프[Sniff]와 연관있는 공격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오가는 패킷[데이터를 자른 단위. 패키지+버킷의 합성어]을 탐지하다가 개인정보나 계정[ID], 패스워드 등의 정보를 탐지해 정보를 유출[도청]하는 공격 방식이에요. 스니핑은 공격도구인 ‘스니퍼’[Sniffer]만 설치하면 별다른 행동 없이도 정보를 빼낼 수 있어요.

    ‘이거 눌러봐요’를 클릭하면 개인정보가 해킹되었다고 주장한 이들은 이 버튼이 스니퍼 설치를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어요. 이에 카카오 측은 “현재 유포 중인 메시지가 스니퍼를 설치하는 도구라는 점은 사실과 다르다”며 “단순히 시스템 버그를 이용한 메시지일뿐이에요. 하지만 이용자들의 혼란이 예상돼 메시지 공유를 차단했어요”라고 알렸어요.

     

     

     

     

     

     

    “나는 원숭이에요.”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 사이에서 확산된 ‘이거 눌러봐요’ 버튼이 해킹이라는 소문과 관련해 카카오가 “해킹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알렸어요. 스니핑[Sniffing]은 ‘냄새를 맡다’는 뜻의 영어단어 스니프[Sniff]와 연관있는 공격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오가는 패킷[데이터를 자른 단위. 패키지+버킷의 합성어]을 탐지하다가 개인정보나 계정[ID], 패스워드 등의 정보를 탐지해 정보를 유출[도청]하는 공격 방식이에요. 스니핑은 공격도구인 ‘스니퍼’[Sniffer]만 설치하면 별다른 행동 없이도 정보를 빼낼 수 있어요.

    ‘이거 눌러봐요’를 클릭하면 개인정보가 해킹되었다고 주장한 이들은 이 버튼이 스니퍼 설치를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어요. 이에 카카오 측은 “현재 유포 중인 메시지가 스니퍼를 설치하는 도구라는 점은 사실과 다르다”며 “단순히 시스템 버그를 이용한 메시지일뿐이에요. 하지만 이용자들의 혼란이 예상돼 메시지 공유를 차단했어요”라고 알렸어요.

     

     

     

    '세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유천 복귀 인사  (0) 2020.05.23
    화웨이 미국 무역전쟁  (0) 2020.05.22
    슈가 AGUSTD2 이슈  (0) 2020.05.22
    와이파이 더강해진 신호 끝없는 발전  (0) 2020.05.22
    하정우 주진모 협박범  (0) 2020.05.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