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X 카카오 파트너체결세상정보 2020. 6. 9. 17:08
e스포츠 전문기업 DRX[대표 최상인]가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와 파트너십을 구축,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여러가지 메인 스폰서 제휴에 나선다고 9일 알렸어요.이번 파트너십은 DRX와 카카오가 국내외 e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활력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체결되었어요.
DRX 카카오 파트너체결 :특히나 카카오는 DRX의 높은 글로벌 팬덤, 강한 도전정신, 향후 성장 가능성 등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한류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역동성과 활력, 즐거움 등을 함께 표현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손을 맞잡았어요.
DRX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프로게임단 DRX를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기업이에요.
DRX, 카카오와 파트너십 체결 북미, 유럽, 중국 등을 아우르는 전 세계 리그오브레전드 구단 사이에서 평균 글로벌 시청자 수 톱3를 기록할 만큼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보유했어요. 전 세계 원거리 딜러들의 우상 DRX Deft 김혁규 선수와 Faker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스타 DRX Chovy 정지훈 선수를 보유하고 있어요.
이번 파트너십으로 DRX와 카카오프렌즈는 전 세계를 무대로 공동 마케팅을 펼쳐요.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라이언’이 DRX 유니폼에 부착되며 이 밖에 DRX팀 선수들의 경기 스트리밍 영상, 팀 굿즈 등 여러가지 콘텐츠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양사는 단순한 캐릭터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해요. 지금까지 e스포츠 업계와 카카오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롭고 독창적인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들을 제작할 계획이라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것으로 기대되요.
최상인 DRX 대표는 “콘텐츠의 잠재가치가 무한한 카카오와 함께 새로운 한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과 함께 전 세계에 글로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콘텐츠들을 만들어서 한류를 확산시키고, e스포츠 생태계를 더욱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어요.
DRX 카카오 파트너체결 DRX는 앞서 세계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요. 맥라렌의 후원을 받는 e스포츠 팀 역시 국내에서 DRX가 유일해요. 이 밖에도 레드불[에너지드링크 업체], 하이퍼X, 로지텍, 제닉스[이상 게임장비 업체]와 ETAC[의류 업체], 업클[미디어 업체] 등 국내외 약 10개의 여러가지 기업, 브랜드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어요.
지난해 11월 DRX로 리브랜딩 이후 6개월간 유치한 스폰서십 수입이 지난해 1년간 유치한 금액 대비 8배 이상 증가해 성공적인 리브랜딩으로 평가받고 있어요.
'세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원효 악플러 고소예고 (0) 2020.06.09 크릴오일 제품폐기 (0) 2020.06.09 폰트릭스 리뉴얼 (0) 2020.06.09 정력제 기력충전 (0) 2020.06.08 아이즈원 Oneiric Diary (0) 2020.06.08